로그인

배민커넥트 일하는 방법
대한국민 피드 저장소

배민커넥트 일하는 방법

아직 배민커넥트 배달을 해보지 않고 해보고 싶거나 할만한 알바인지 알아보시는 분들은 어떤 일을 어떤 방법으로 하는지 알고 싶으실 겁니다.

 

업무의 난이도는 아주 쉬움의 난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쉬우면서 재미도 있습니다.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게임을 하는 것과 비슷한면이 많다고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퀘스트를 찾고 퀘스트를 할당 받아서 해당 퀘스트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는다는 면에서 배민커넥트 배달 알바도 비슷합니다.

 

커넥터가 배달할 일거리를 배정 받는 것을 '배차' 라고 부릅니다.

 

이 배차를 받는 방식은 AI배차 방식과 일반배차 방식으로 나뉩니다. 배민커넥트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하면 설정에서 AI,일반 배차를 선택해서 원하는 배차방식을 선택하여 일을 할 수 있습니다.

 

 

AI는 인공지능으로 가장 최적화된 배달을 자동으로 선정해서 수락을 요청받게 되는 방식이고 일반배차의 경우는 근처에 발생한 주문목록을 보여주고 커넥터가 원하는 주문을 선택하여 배차를 요청하여 배차를 받는 방식입니다.

 

AI배차를 기준으로 나에게 들어온 배차수락 요청을 보고 맘에 든다면 수락을 하게 되면 이제 배달업무가 시작이 됩니다. 수락을 할때는 픽업지,배달지,요금,메뉴 등을 보고 판단하여 수락을 하시면 됩니다.

 

보통 배달 1건을 진행할때 평균적으로 20분이 소요가 됩니다. (운송수단에 관계 없이 이 시간에 맞는 픽업거리,배달거리의 주문을 배차해 주기 마련입니다.)

 

배차를 받게 되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은 픽업지로 이동입니다. 평균적으로는 15분 정도의 여유의 시간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은 10분 정도 이내에 도착을 한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픽업지에 도착했을때 배민커넥트 앱에서 픽업지도착을 누르게 되죠.

 

배차수락 -> 픽업지 도착(10분)

 

이때 '조리대기' 라는 대기시간이 발생할 수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메뉴에 따라서 이미 조리가 완료된 경우 혹은 조리가 덜 되어 15분의 조리완료 예정시간까지 기다려야 하는 경우 상황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배달일을 해 보시면 어떤 메뉴들은 조리대기가 아예 없고 어떤 메뉴는 필수적으로 조리대기가 발생하고 하는 것을 아시게 됩니다.

 

픽업지(음식점)에서 조리가 완료가 되면 픽업을 하게 됩니다. 이때 배민커넥트 앱에서 픽업완료를 누르고 배달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픽업지에서 고객이 요청한 배달지까지 보통은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물론 먼 거리의 배달의 경우는 조금더 소요가 되기도 하고 아주 가까운 거리는 배달시간이 거의 없는 경우도 발생하기도 하지요.

 

배달지에 도착을 하게 되면 고객에게 전달을 하게 되는데 이때 요청에 따라 비대면으로 전달하는 경우 사진을 촬영하게 됩니다. 그리고 배달완료를 누르게 됩니다.

 

배차수락 -> 픽업지 도착(10분) -> 배달지 도착(10분) 

 

이렇게 해서 2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건 배달인데 20분이나 걸리면서 배달요금은 3-4천원 수준이니 사실 전업으로 하기에는 충분한 배달료라고 보기는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피크시간에는 배달기사수가 부족해지므로 배달료에 할증이 많이 붙어서 단가가 올라가서 단건배달로 인한 시간손실을 어느정도는 보충할 수 있긴 합니다.

 

콜이 끊기지 않고 계속 이어진다고 가정하면 20분에 1건이면 한시간에 3건을 수행할 수 있고 건당 4천원이라면 1만2천원의 시급의 수입(세금,보험료 공제 전)을 벌수 있는데 전업으로 하기에는 부족하죠.

 

그런데 사실 피크시간에는 짧은 거리의 배달도 많고 해서 1시간에 4건 정도 소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피크시간에 배달 단가는 오토바이 기준으로 5천원 6천원 많은 경우는 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토바이로 일을하고 있는 저의 경우 하루 8시간 넘게 일을 하면서 피크,비피크 시간 모두 평균을 내보면 시급 1만 3천원 ~ 1만 5천원 정도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평일 하루 12만원 정도 배민커넥터 활동으로 벌고 있고 소요 시간은 8시간 ~ 9시간 정도 입니다.

 

 

배민커넥트 배달 알바는 스마트폰 사용을 할줄 안다면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난이도의 일이며 노동의 강도는 자기가 선택한 운송수단을 운행하는데 들어가는 노동력 정도이니 노동의 강도도 높지 않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죠?

이 피드가 마음에 드셨다면 커피 한잔 (후원)

Profile
대한국민 3명
Level. 6 3,705 / 4,410 준회원
오토바이 배민커넥터 입니다.
추천인 ID : wookho
0
3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0개
댓글 쓰기
닫기
작성자에게 커피 한잔(후원)을 사주세요.
피드 작성자 : 대한국민

후원하셨던 이름을 알려주세요.

후원 완료
후원하셨다면 [후원 완료] 버튼을 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