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 혹은 멤버십 서비스라고 해야 할 것 같네요. 이게 한두 업체에서 하더니 온갖 서비스가 다 하는 것 같습니다. 연회비를 내고 멤버십 또는 구독서비스에 가입을 하면 서비스나 상품 구매 가격의 할인을 제공하는 방식인데요.
이게 사실 가입하면 할인 된다는 것에 혹해서 사실 불필요한 것 까지 이것저것 가입해서 구독서비스 비용을 모두 합치면 만만치 않은 사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정말 필요한 것만 가입해서 쓰면 상관없지만 인터넷 쇼핑만 해도 어느 하나 쇼핑몰을 주력으로 사용할 것이지 정하게 만드는게 이런 구독시스템인데 정하기도 쉽지 않고 경우에 따라서는 여러 업체에 가입하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요즘 곰곰히 생각해 보면 이런 구독경제라는게 결국 업체들의 이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 구독서비스의 낙전도 제법 될 것 같습니다. 흔하게 연회비 만큰의 할인을 받지도 못할 정도의 이용을 한다거나... 쇼핑의 경우 연회비를 포인트로 돌려주긴 하죠. 그런데 그 포인트 마저도 쓰지 않는 경우라면 이건 정말 낙전으로 연회비가 모두 쇼핑몰로 귀속 되겠죠.
정말 안하는 곳이 없어서 저걸 어찌 다 가입할까 라는 생각도 듭니다. 요즘에는 요기패스~ 요기패스~ 광고도 나오네요 ㅋ
그러게요. 요즘 요기패스~ 광고 나오던데 이용하지 않는 입장에서 보기 싫더군요 ㅎ
잠시만요! 아직 피드팩토리 회원이 아니시군요!
간단한 가입을 하시면 피드팩토리 회원들과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공감할 수 있는 분들과 소통해보세요.
검색